뷰티마케팅 e커머스(온라인쇼핑몰창업)
뉴미디어 마케팅, 감성 마케팅 등 마케팅 전략을 수립·기획하고 판매 아이템 소싱과 제품 브랜딩을 통해 국내 및 해외 e커머스 플랫폼(쇼핑몰)을 직접 운영하여 판매 실습을 진행함으로써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입니다.
커리큘럼
과정명 |
세부과목 |
구분 |
마케팅전략 |
온라인마케팅 트렌드 분석 및 기획 프로세스 |
이론 |
뉴미디어 채널 활성화를 위한 핵심요소 |
이론 |
브랜드 구축 및 콘텐츠 최적화 전략 |
이론 |
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 실행 방안 |
이론 |
뉴미디어 마케팅 실습(유튜브, 인스타그램, 블로그 등) |
실기 |
시장조사 및 데이터분석 |
Google 애널리틱스 및 트렌드 분석 |
이론/실기 |
Naver 데이터 랩 및 광고 분석 |
이론/실기 |
국내 쇼핑몰(cafe24)
운영실습 |
국내 판매 플랫폼 운영실습 및 실제 판매
- 아이템 소싱 및 도매사이트 분석, 활용
-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판매 실습
- Cafe24 운영 및 상품판매 실습
|
실기 |
제품 브랜딩 및 콘텐츠(상세페이지 디자인) 제작 |
실기 |
이미지 촬영실습 및 편집 |
실기 |
그래픽기술자격(GTQ) 취득 |
실기 |
해외쇼핑몰(e-bay)
운영실습 |
해외 판매 플랫폼(e-bay) 상품등록 실습 |
실기 |
상품관리 및 판매관리 |
실기 |
셀러 퍼포먼스 관리 및 분쟁 대응 |
실기 |
판매 증진 방법 및 다양한 해외 마켓 비교 |
실기 |
*커리큘럼은 학과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취업가능분야
- 뷰티쇼핑몰
- 라이브커머스회사
- 마케팅회사
- 화장품회사
- 쇼핑몰창업