영상콘텐츠 기획 |
- 방송의 편성, 제작, 송출 등 방송전반에 걸친 기본적인 방향과 방침을 결정하는 방법 학습
- 아이디어 창작, 기획 실습, 기획 실현 구체화를 통해 기획과 제작을 계획하고, 개인 창작물 촬영의 이해 |
이론 |
일러스트레이션
(Illustrator) |
- 방송프로그램 로고디자인, 프로그램 성격과 콘셉트에 알맞은 타이틀 및 캐릭터, 자막 등 영상에 삽입할 그래픽을 제작
- 모션그래픽의 필수요소인 그래픽 활용능력을 기초 배양하고 영상편집과 합성, 특수효과 등의 프로젝트 제작 |
실기 |
2D그래픽제작
(Photoshop, GTQ자격증) |
[Photoshop]
사진 및 각종 이미지 편집, 영상 채널 썸네일 등 디자인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역량을 추출하고 조합하여 그래픽 및 영상에 다양하게 활용 |
실기 |
[GTQ자격증]
GTQ는 기초 디자인 역량강화에 특화된 자격증으로 국내 디자인 자격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는 국가 자격증 |
촬영실습 |
실내 스튜디오를 활용한 방송 제작을 학습하고, 촬영 장비 및 특성을 이해하여 다양한 카메라 촬영과 조명을 이용하여 실습 |
실기 |
유튜브 크리에이터 |
-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브랜드 채널, 채널아트, 프로필, 미리보기(섬네일)에 필요한 그래픽 제작
- 유튜브 채널 기획부터 유튜버의 편집 기술을 활용하여 영상을 제작하고, 채널 홍보 및 전략수집과 제작편집 |
실기 |
영상편집
(Premiere) |
- 프로그램 편집을 위한 기초단계로서 촬영원본 확인하기, 편집내용 순서정하기, 가편집하는 방법 학습
- 컷편집부터 영상, 음향, 자막까지 실무 제작에 필요한 방법 학습 |
실기 |
방송CG작업
(AfterEffects) |
- 프로그램을 완성하기 위하여 화면 구성요소 중 하나인 타이틀 그래픽, CG를 제작하는 방법 학습
- 모션그래픽을 활용한 인트로 및 영상 효과 등 다양한 영상 템플릿 제작 |
실기 |
종합편집 |
프로그램 편집을 완성하는 단계로서 비디오 및 오디오 작업, 컴퓨터 그래픽 작업을 학습하여 개인 포트폴리오 완성 |
실기 |